KAT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설립목적
수 십년간 장애인 복지를 위한 지원과 노력의 결과로 다행히 사회적인 측면에서 공동체 인식의 전환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과 배려가 사회 전반에 걸쳐 장애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견이 조성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속에서 좀 더 효과적이고 생산적인 자활 사업을 통해 자립의 의지를 추구하였으나 아직도 경제적인 효율과 전문성 결어로 자립의 한계를 넘지 못하여 실제 성공적인 사례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더욱이 장애인의 재활자립을 가족 구성원의 운명적, 헌신적 희생에 의존함에 따라 직계 부양가족의 경제적 기회상실과 함께 미래 비전에 대한 희망이 사라지고 있다.
심지어 정부의 복지지원이 악용되는 상황에 이르렀고 가치를 생산력 기여에만 강요하는 현대사회는 인간을 기계처럼 취급하고, 장애인은 생산에 기여하지 못하는 거추장스러운 사람으로 취급받는 등 우리의 삶은 풍요속의 빈곤의 길을 걷고 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는 우리에게 닥친 근본적인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하여 가족을 포함한 모두가 하나의 장애인 공동운명체로 인식하고 가족의 미래를 장애인 가족창업과 귀농창업을 통하여 소득증대와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장기적으로 사회적 비용감소와 장애인 가정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추구한다.
또한 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한 농축산 기술 양성과 훈련을 통하여 녹색일자리 창출과 취업촉진을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리증진은 물론, 장애인과 그 가족, 그리고 운 국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우리 모두의 힘을 모으고자 한다.

2012년 6월 30일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목적사업



사업개요

   기존 소모성 장애인 지원사업이 아닌 지속 가능한 생산적 복지 구현으로 경제적 가치 창출과 한국형 영농모델의 개발을 통하여 정책화 사업으로 승화